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더위 잘 만났다"…날씨보다 뜨거운 '가전 마케팅' 혈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어컨, 제습기 판매량 늘면서 톱모델, 신기술, 1+1 이벤트로 소비자 끌어안기 나서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한여름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국내 가전 업계가 여름 가전 성수기를 맞아 뜨거운 마케팅 경쟁을 펼치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1∼5월 삼성전자의 제습기 판매량은 매출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6배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LG전자의 제습기 판매량은 매출 기준으로 2배 이상 증가했다.
에어컨 판매량도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지난 주말(5월31일∼6월1일) 판매된 에어컨은 전주(5월24∼25일) 대비 90% 늘어났다.

이에 따라 가전 업계도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에어컨, 제습기 광고 모델로 각각 피겨 선수 김연아와 체조 선수 손연재를 기용하고 있다. 또 두 회사 모두 자동차 엔진 역할을 하는 에어컨의 핵심 부품인 컴프레서에 인버터 기술을 적용한 제품인 인버터 제습기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경우 지난 3월 출시한 인버터 제습기가 전체 제습기 판매량의 6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다. LG전자도 지난달부터 인버터 컴프레서 기술을 전면에 내세운 TV 광고를 시작하며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위니아만도는 에어컨 충시 30년을 맞아 에어컨을 구입하면 제습기를 무료로 제공하는 '위니아 1+1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에어컨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프라우드 냉장고, 딤채 김치냉장고, 모바일 상품권 5만원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캐리어에어컨은 지난달 2014년형 신제품은 립스틱플러스 에어컨, 제습기를 홈쇼핑 채널 중 하나인 '홈앤쇼핑'을 통해 론칭하기도 했다.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

-

원본보기 아이콘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