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온라인게임, 가정의달 5월 사용자 확보 '경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라인게임, 가정의달 5월 사용자 확보 '경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국내 온라인게임들이 징검다리 연휴 등으로 휴일이 많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사용자 확보 경쟁을 펼치고 있다.

오는 10일까지 이어지는 연휴기간 동안 온라인게임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만 잘 활용해도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업계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우선 엔트리브소프트는 '말과 나의 이야기, 앨리샤'에서 오는 1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사 측은 오후 5시부터 9시 사이에 게임에 접속한 사용자들에게 경험치, 게임머니 등을 무조건 2배로 지급하고 있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2'에서 오는 10일까지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운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를 하면, 선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프로야구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도 1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인기 아이템이 주어지는 이벤트를 펼친다. 주말과 공휴일에 게임을 즐기거나 평일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게임을 즐기면 추가 게임머니도 받을 수 있다. 신규 및 휴면 이용자를 추천하면 스포츠의류 브랜드 'kappa(카파)'의 티셔츠가 제공된다.
네오위즈게임즈는 1인칭 슈팅(FPS) 게임 '스페셜포스'에서도 경험치를 2배로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라이브플렉스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드라고나 온라인'에서 오는 21일까지 누적 30시간 이상 게임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제주도 여행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9일까지 새롭게 회원으로 가입한 사용자들은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엔트리브소프트 관계자는 "5월은 학생들의 중간고사가 끝나는 기간이면서 어린이날, 어버이날, 석가탄신일 등 쉬는 날이 많아 게임업체들이 자사 게임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경쟁을 펼치는 시기"라고 설명했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