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식음료업계 소셜커머스와 친해졌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제일제당, 티몬 위메프와 손잡아..매출증대 홍보효과 커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식음료업체들이 황금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머스'에 적극 나서고 있다. 소셜 커머스의 경우 단기적 매출 성과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 제고, 로열티 상승 등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이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 은 다이어트 제품이나 냉장, 냉동, 간편조리식(HMR) 제품을 소셜 커머스에 선보이고 있다.
티켓몬스터와 위메프 등에서 컨디션 헛개수, 디팻, 디팻옴므, 디팻 뷰티라인, 냉동제품, 슬림메이트티, 해우초, 워터엔 등 10여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셜 커머스의 주 타깃층이 2030 젊은 세대다보니 디자인 측면이 강조된 제품들의 인기가 높다"며 "특히 B2B(기업간 거래) 시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처럼 일반 오프라인 채널에서 보기 힘든 제품의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롯데푸드 도 지난 7월 견과류 제품인 '건강드림 365 견과' 출시에 앞서 소셜 커머스에 시장 반응을 살폈으며, 풀무원 도 최근 출시한 국물떡볶이와 중화전통 만두인 빠오즈 등을 판매하고 있다. 매일홀딩스 남양유업 등도 분유 및 유아 관련 제품을 내놓고 있다.
이 외에도 허벌라이프, 세노비스 등 건강기능식품 업체들이 홍삼과 비타민은 물론 다이어트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는 추세다.

식음료업계 관계자는 "업체들이 소셜 커머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단기적으로는 매출 성과라는 측면이 강하게 보일 수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기업이나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제고 등 재구매 유도 등을 꼽을 수 있다"며 "특히 신제품을 출시할 경우에는 초반 제품 인지도 상승 등 홍보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기업들은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하는 가운데 최근 소셜 커머스 마케팅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며 시장 역시 크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로 볼 수 있다"며 "스마트폰 보급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며 언제 어디서든지 소셜 커머스를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며 기타 채널 또는 온라인 대비 방문자수나 소비가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