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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스타일 확 변한 지프 뉴 컴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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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 그랜드 체로키..가속성능도 업그레이드

[시승기]스타일 확 변한 지프 뉴 컴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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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크라이슬러 지프는 강한 남성의 이미지를 고스란히 반영한 브랜드로 유명하다. 최근 시승한 뉴 컴패스 2011년형 모델은 이 같은 이미지를 간직하면서도 다소 부드럽게 다듬어졌다. 그랜드 체로키의 미니버전이라고 평가되는 이유다.

뉴 컴패스는 거친 오프로드 뿐 아니라 도심과도 잘 어울리는 상반된 특성을 모두 갖췄다. 이 때문인지 지난 3월 국내에 첫 판매된 이후 3개월간 220대가 판매됐다. 월평균 70대를 웃도는 수준이다. '크고 무겁다'는 미국차에 대한 편견을 감안하면 그리 나쁜 성적은 아니다.
겉으로 드러나는 가장 큰 변화는 지프의 대표 모델인 그랜드 체로키와 패밀리룩을 완성했다는 점이다. 그릴에 변화를 줘 더욱 호감있는 모델로 재탄생했다. 판매에 일조한 배경이다.

미국차를 보면 느끼는 것이지만 뉴 컴패스 역시 계기판을 비롯한 운전조작 스위치가 비교적 단출하다. 개인적으로는 조작이 편해선지 마음에 든다.

인테리어도 업그레이드됐다. 실내공간도 넓고 암레스트 기능을 강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크루즈 컨트롤, 라디오 및 핸즈프리 기능 등이 스티어링휠에 적용됐다.
센터페시아에는 6.5" 유커넥트 멀티미디어 센터가 위치해 있다. 이 시스템은 핸즈 프리 음성인식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으로, 음성 인식 오디오 컨트롤 기능, MP3 및 DVD 플레이어, 블루투스 지원, CD 음악을 저장할 수 있는 30GB 내장 하드디스크 및 내비게이션 등이 통합돼 있다.

지프의 참맛은 오프로드를 질주하는 것이다. 뉴 컴패스를 몰고 비포장 오르막길을 올랐는데, 4륜구동의 파워를 느낄 수 있었다. 전혀 거칠 게 없이 올라갔다.

하지만 도심 주행에서 4륜구동은 그리 필요치 않은 만큼 2륜과 4륜을 선택해 구동하는 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반도로에서 출발시 다소 묵직한 느낌이 들지만 이윽고 빠르게 내달린다. 변속 충격도 거의 없어 급가속에도 전혀 문제가 없다. 2.4ℓ 듀얼 VVT월드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172마력, 최대토크는 22.5kg·m에 달한다. 연비는 10.0km/ℓ다.

사이드 커튼 에어백, 전자식 주행안정 및 전복 방지 시스템 등 30개 이상의 안전 사양이 장착돼 운전자를 보호토록 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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