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4일 유안타증권은 아모레퍼시픽이 이니스프리 해외 매출 고성장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고, 사업회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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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높다는 기존 의견을 유지했다.
김미현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에뛰드하우스의 3분기 해외 매출액 성장률은 17%, 이니스프리는 -20%를 기록했다"면서 "사업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의 3분기 아시아지역 매출액이 65.1% 급증한 점을 고려하면, 이니스프리 해외 매출 고성장의 효과는 아모레퍼시픽에게 보다 이익이 되고 있는 것"이라며 이같이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중국 화장품 시장 상위 15개 기업 중 실적 성장률이 가장 높았다"면서 "지난해 중국 화장품 시장 1~3위 로레알, 시세이도, 메리케이였고, 아모레퍼시픽은 9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모레G는 2020년 중국 화장품 시장 3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올 하반기 아이오페, 려 등 신규 브랜드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중국에서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함에 따라 이니스프리 의존도는 과거 대비 줄어들 것"으로 판단했다.
김 연구원은 아모레G에 대해 목표주가 23만원과 매수 투자의견을 유지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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