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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의 '도미네이션즈', '한국' 문명 추가해 8월 중 아시아 공략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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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트레인 빅휴즈게임즈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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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와 유럽 등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 기록한 게임
'문명2' 개발자 참여해 화제
'한국' 문명 추가해 아시아 지역 공략한다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넥슨이 북미와 유럽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했던 모바일 게임 '도미네이션즈'가 8월 중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 서비스된다. 이를 맞춰 넥슨은 게임 내에 '한국' 문명을 추가했다.

20일 넥슨은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넥슨 모바일데이'를 개최하고 '도미네이션즈(DomiNations)'의 아시아 지역 출시 계획과 신규 문명인 '한국'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개발사 '빅휴즈게임즈'의 대표 팀 트레인(Tim Train)이 참석해 새롭게 추가되는 '한국' 콘텐츠를 소개했다.
팀 트레인 대표는 "한국은 다양한 국가의 침략에서 자신의 문화를 지켜낸 강인한 국가로 이를 가능하게 한 훌륭한 전략을 가진 국가"라며 "한국 역사와 잘 맞는 특징인 유저 간 대전(PvP)에 강한 문명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새롭게 추가되는 '한국'은 전투시 전술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과학강국' 특성과 약탈당한 자원을 일부 복원 받을 수 있는 '한강의 기적' 특성을 보유하며, 원거리 공격에 강한 전투 속성을 지닌다. 또 화랑, 독립군 등 한국의 역사를 반영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도미네이션즈'는 실제 역사를 기반으로 게이머들이 전투를 벌이는 전략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으로, 게임 제작에는 '문명 II', '라이즈 오브 네이션즈'등으로 유명한 게임 개발자 브라이언 레이놀즈가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지난 4월 북미 및 유럽 시장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게임은 출시 4개월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그동안 해당 지역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넥슨에게 처음으로 유의미한 성적을 가져다 준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넥슨은 '도미네이션즈'를 이달 중 한국, 일본, 대만에 출시해 아시아 시장도 공략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유휘동 넥슨 모바일사업본부 실장은 "아시아지역은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이용자의 50%가 몰려있고 매출만해도 55%를 점유하는 큰 시장이다"며 "각 국가별로 다른 문화에 잘 대응해 게임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도미네이션즈'는 한국, 일본, 대만 지역에 안드로이드OS와 iOS버전 동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번체) 지원이 추가되어 총 9개 언어(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로 서비스된다.

넥슨은 향후 중국 파트너사를 선정한 이후 중국 시장에도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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