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자, 다이어트 신(新) 고객에서 신(神) 고객으로 진화 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자, 다이어트 신(新) 고객에서 신(神) 고객으로 진화 중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금 이 페이지를 열어본 당신, 가까운 곳에 컴퓨터가 있다면 ‘다이어트’라는 단어를 검색해 보라. 다이어트 식품, 운동기구, 관련 연예인, 부위별 다이어트에 수많은 언론 기사까지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를 모두 읽다가는 밤을 새울지도 모른다.

이처럼 사람들의 관심이 많은 다이어트 시장에 큰 변화가 생겼다. 과거 다이어트를 논할 때 그 중심에 서 있던 여성들의 자리에 ‘남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늘고 있다는 점이다. 남성 다이어트 식단에서부터 남성 전용 보정 속옷, 남성 음료, 각종 운동기구 등 다양한 상품군이 남성들을 위해 마련돼 있다. 이제는 새로운 신(新) 고객에서 각별히 모셔야 할 신(神) 고객으로 거듭다고 있는 것이다.
20대 젊은 남성들의 경우, 외적인 모습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다이어트까지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최근 대학내일 20대 연구소가 전국 남자 대학생 76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에 따르면 남자 대학생 관심사는 미용, 건강, 패션 등이었다. 특히 응답자의 약 44%가 다이어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고, 그 이유로 외모 관리를 위해서(40%), 건강상의 이유(25%), 마른 몸매(18%)나 스키니 의상(8%)을 위해서라고 답했다.

뿐만 아니다. 최근 각종 드라마에서 남성의 멋진 모습을 어필하는 연예인들이 등장하고, 몸짱 연예인, 트레이너들이 언론매체에 모습을 드러내면서 30~40대 사이에서도 ‘꽃중년’ 열풍이 불고 있다. 온라인 마켓 11번가에 따르면 다이어트 관련 상품의 주 고객은 30대 남성으로 약 40%를 차지한다고 밝혔으며, 옥션은 남성의 다이어트 용품 구매 비율 45% 중 30대 비중이 37%로 가장 높다고 전했다.

또한, 남성들 사이 대표 몸짱 연예인이 직접 다이어트 관련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나도 저들처럼 몸짱이 되고 싶다”는 열망을 가진 남성들의 구매가 늘어나고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들 쇼핑몰의 평균 40~50% 이상은 남성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과거 단식원이나 다이어트 캠프는 여자 입소자가 90% 이상 혹은 여성 전용이 많았지만, 이제는 남성들의 수요가 올라가면서 남성들에 최적화된 운동 프로그램으로 남성 입소자 비율이 80% 이상인 곳도 있다. 남성, 이 정도면 다이어트 산업의 중심에 설 만하지 않은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