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금융계에 따르면 신한ㆍ삼성ㆍ현대ㆍ비씨ㆍ롯데ㆍ하나SKㆍKB국민 등의 카드사들은 최근 고객에게 e메일을 발송하거나 웹사이트 공지를 통해 비밀번호 변경을 요청했다.
삼성카드도 지난달 26일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고객 정보가 유출돼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했다며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다른 사이트와 같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는 고객은 반드시 비밀번호 변경을 권고했고 비씨ㆍ신한ㆍ하나SK카드 등도 최근 포털업체의 개인정보 유출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며 비밀번호 변경 안내문을 홈페이지에 공지했다.
카드사 한 관계자는 "고객 5명 중 1명 정도는 같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각종 사이트에 가입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해킹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만약의 경우에 대비해 금융회사에 접속하는 비밀번호는 다르게 설정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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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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