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북구, 장애인들의 1박 2일 유쾌한 사랑찾기 여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 ~6일 강북구 장애인 맞선대회 '사랑의 링 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미혼 장애인들의 유쾌한 사랑찾기 프로젝트가 강북구에서 시작된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5~6일 이틀간 강북구 장애인 맞선 대회 '제2회 사랑의 링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북구 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강북구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결혼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에게 맞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

답답한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펼쳐지는 레포츠와 다양한 커플 이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만남의 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는 강북구 장애인보호작업장 강당과 강원도 춘천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사전 접수를 통해 남자 12명, 여자 8명 등 총 20명이 참여한다.
참가자의 연령대는 20대 초반 ~ 40대 중반으로 다양하지만 주로 30대가 많다.

대회 첫날인 5일은 강북구 장애인보호작업장 3층 강당에서 남자 참가자들의 매력 발산으로 예비 파트너를 선정한 후 강원도 춘천으로 이동, 본격적인 맞선 이벤트가 시작된다.

참가자들은 수상스키 등 수상레포츠를 즐긴 후 '장기자랑-나는 이런 사람이야', '커플게임-우리 서로 알아볼까' 등 커플 이벤트를 통해 마음을 열고 자연스럽게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6일은 커플 탄생의 시간, 커플 선정 이벤트 '내마음을 받아줘'가 열린다.

커플 선정은 커플이 되고 싶은 상대방에게 장미꽃을 전달하며 사랑을 고백하고 상대방이 이 꽃을 받으면 커플이 성사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는 이번 대회가 연애나 결혼에서 소외된 장애인들에게 만남의 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장애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설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중국서 뜬다는 '주물럭 장난감' 절대 사지 마세요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