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77일 만에 석방' 김경수 "도정 공백 송구, 뒤집힌 진실 바로잡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속 77일 만에 보석(조선을 내건 석방)으로 풀려난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17일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를 나선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의왕=강진형 기자aymsdream@

구속 77일 만에 보석(조선을 내건 석방)으로 풀려난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17일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를 나선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의왕=강진형 기자aymsdre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보석으로 풀려난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1심에서 뒤집힌 진실을 항소심에서 반드시 바로잡을 수 있도록 남은 법적 절차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석방 소감을 밝혔다.


김 지사는 17일 오후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를 나섰다. 이날 서울고법 형사2부(차문호 부장판사)는 경남 창원시의 주거지에만 주거해야한다는 등 조건을 달아 김 지사가 청구한 보석을 허가했다. 1심 선고로 법정 구속된 지 77일 만의 석방이다.

김 지사는 오후 4시 51분께 보라색 넥타이를 맨 양복 차림으로 구치소 정문을 걸어 나왔다. 그는 "진실은 아무리 멀리 던져도 반드시 다시 돌아온다는 사실을 꼭 증명하겠다"며 "항소심을 통해 진실을 밝히겠다"고 했다.


이어 "어떤 이유에서든 경남 도정에 공백을 초래한 데 도민들께 진심으로 송구하고 죄송하다"면서 "어려운 경남을 위해 도정에 복귀하고 도정과 함께 항소심 준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허가해준 재판부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김 지사는 대기 중이던 흰색 카니발 차량에 탑승해 경남도청 관계자와 함께 구치소를 빠져나갔다.

한편 이날 석방 소식을 듣고 서울구치소를 찾은 지지자 30여명은 "김경수 응원해요", "완전히 새로운 경남" 등이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김 지사의 석방을 환영했다. 일부는 준비해온 꽃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2천명 어디서나왔나?'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국내이슈

  •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해외이슈

  •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PICK

  •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