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바디프랜드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구축 및 AI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4일 체결했다. 이날 서울 강남구 도곡동 바디프랜드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오른쪽) 부사장,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인공지능(AI) 스피커 120만 가입자를 확보한 KT와 안마의자업체 바디프랜드가 AI 헬스케어 서비스 마련에 나선다.
양사는 AI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해 KT의 인공지능 서비스 기가지니를 통해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 모션베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헬스케어 서비스도 공동 개발하고 '기가지니 바디프랜드 쇼룸'과 같은 공동 프로모션에도 나선다.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은 "헬스케어는 인공지능 서비스와 접목을 통해 차원이 다른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바디프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AI 헬스케어 주도권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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