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객 취향, 전문MD보다 빅데이터가 더 잘아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샵 MD대결서 잘팔고 勝
총 3만 여명 참여…빅데이터 기반한 추천 상품이 선택 많이 받아

"고객 취향, 전문MD보다 빅데이터가 더 잘아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는 인간과의 대결에서 빅데이터 기반의 시스템이 승기를 쥐었다.

모바일 GS샵(m.gsshop.com)은 이달 14일부터 진행했던 '지세돌 상품기획자(MD) VS 잘팔고' 이벤트에서 자동 추천 시스템 '잘팔고'가 승리했다고 20일 밝혔다. 5일 동안 상품 추천 대결을 펼쳤으며 3만여명의 고객이 참여한 가운데 3대2의 비율로 잘팔고가 더 많은 선택을 받은 것.
이번 대결은 지난 달 인공지능과 인간의 대결로 관심을 모았던 '이세돌 VS 알파고'의 바둑 대국에서 착안해 마련됐다. GS샵 MD인 지세돌은 매일 1개씩 최대 70%까지 할인된 제품들로 엄선해 이미용상품, 식품 등 최저가 상품을 제안했으며 잘팔고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함께 본 상품, 인기 상품 등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추천 상품을 보여줬다.

GS샵은 잘팔고의 승리를 통해 고객들이 무조건 최저가 상품만 찾는 것이 아니라 고객 맞춤형으로 제안된 상품에 더 관심을 보인 것에 주목했다.

김태경 GS샵 M마케팅팀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추천 시스템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보다 정교하게 개인 맞춤형으로 상품을 추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