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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시태그·관심사로 소통하는 SNS '폴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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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관심사 기반 SNS 폴라 25일 출시
해시태그 전면에 내세운 SNS, 해시태그 팔로잉도 가능
사진 댓글 '리픽'·주제별 앨범 생성 기능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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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가 야심차게 준비한 관심사 기반 SNS 폴라가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관심사와 사람을 연결하고, 해시태그를 활용한 새로운 기능들이 눈길을 끈다.
폴라는 지난달부터 진행한 CBT를 마치고 필터 변경, 데이터 절약모드, 사진 품질 강화 기능을 추가해 25일부터 공개 시범 서비스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공개 버전은 안드로이드에서 먼저 출시되며 iOS용 폴라는 4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폴라는 SNS들이 부가기능으로 쓰던 해시태그(#)를 전면에 내세웠다. 메인화면에서 현재 관심을 받고 있는 해시태그와 사진을 볼 수 있어 폴라 이용자들은 다른 이용자들의 관심 분야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폴라는 지인 기반의 SNS와 달리 사람이 아닌 해시태그 자체를 팔로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용자들이 검색이나 메인화면에서 발견한 자신의 관심사에 접근하기가 한결 수월하다.
폴라는 이용자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주제별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일 태그로 5개 이상의 포스팅을 생성하면, 해당 태그로 게시한 사진·동영상을 앨범으로 모아준다. 기존 사진 서비스들이 시간대·촬영장소 별로 사진을 분류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폴라는 태그를 활용해 주제별 사진 정리가 가능하다.

게시물에 사진으로 댓글을 달 수 있는 '리픽' 기능도 포함돼있다. 이용자들은 포스팅에 관련된 다양한 사진을 릴레이로 이어갈 수 있고 해당 포스팅 컨텐츠가 더욱 풍부해지는 효과도 있다. 리픽한 게시글은 댓글과 동시에 자신의 새 포스팅으로 업로드 되기 때문에 다른 이용자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확장성을 갖는다.

폴라 기획진은 "관심사들이 나날이 새로워지고 경계가 모호해지는 동시에 세분화되고 있어 기존의 카테고리 분류로는 모두 담아낼 수 없다"며 "폴라는 해시태그로 모든 것이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된 서비스로 해시태그를 잘 활용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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