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스타일24, 아웃도어 유아동은 ‘세트’로 성인은 ‘단품’으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아용 아웃도어 의류

유아용 아웃도어 의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가을 정취를 즐기기 위해 가족 단위로 캠핑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면서 성인 아웃도어는 물론, 유아동 아웃도어 제품까지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유아용 아웃도어는 세트판매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는 지난 9월25일부터 10월26일까지 유아동 아웃도어 의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체 판매 품목 가운데 상·하의 세트의 판매 비중이 42%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반면 성인 아웃도어는 상·하의 세트의 판매 비중이 단 0.1%에 불과해 극명한 차이를 보였다. 유아동 아웃도어 세트 상품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54% 가량 눈에 띄게 증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성인의 경우 개인의 취향이나 필요에 따라 단품으로 아웃도어 의류를 구매하는 것과 달리, 유아동 아웃도어는 한 벌 세트로 구입하는 것이 코디하기 편하고 가격도 저렴해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풀이됐다. 특히 올해는 평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티셔츠, 팬츠, 점퍼 등이 함께 구성된 상·하의 세트 아웃도어가 많아졌다.

이와 함께 최근 한파주의보가 내려질 정도로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면서 유아동 아웃도어 점퍼의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63% 신장했다. 성인 아웃도어 점퍼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30% 신장한 것과 비교하면 유아동 점퍼의 판매 증가세가 두드러진다.
안자연 아이스타일24 유아동 카테고리 담당 MD는 “성인복과 유아동복을 동시 구매한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성인복은 단품으로 구입하는 구매자도 아동복은 꼭 세트로 구매하는 경향이 있는데 아웃도어 역시 마찬가지”라며 “일상복으로도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유아동 아웃도어가 많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11월5일까지 ‘키즈(KIDS) 아웃도어 가을 신상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랙야크키즈, 섀르반 등 키즈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상품 구성과 함께 최대 12%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