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회계·공시 위반한 JW중외신약·우리들휴브레인 과징금 처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증권선물위원회, 19차 전체회의서 제재 결정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증권선물위원회는 보고서 제출 의무를 위반한 제이더블유중외신약에 대해 과징금 1억1750만원을 부과했다. 우리들휴브레인에 대해선 회계처리기준 위반 혐의를 물어 1890만원의 과징금을 매겼다.

22일 증선위는 19차 전체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제이더블유중외신약은 2011년 11월2일 이사회 결의없이 자기주식 14만562주를 처분하고, 이에 대한 보고서를 관련 규정에 따른 기일보다 하루 늦은 11월4일에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증선위는 회계처리기준을 위반해 재무제표를 작성·공시한 우리들휴브레인에 대해 과징금 1890만원을 부과하고, 유니슨에 대해 2개월 증권발행 제한과 1년 감사인지정 조치를 내렸다.

우리들휴브레인은 2010년 금융기관에 부동산, 매출채권, 정기적금 등 533억원어치를 담보로 제공했음에도 이를 주석에 기재하지 않았다.

유니슨은 2010년 GE트랜스포테이션이 런던국제중재법원에 중재를 신청해 잠재적 부채(청구금액 9880만 달러)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 내용을 주석에 기재하지 않았다.
증선위는 부정거래행위 금지 위반 혐의로 기업인수전문가 A씨를 검찰에 고발하고, 거짓 기재된 증권신고서 등을 제출한 B사 전 대표 등 경영진 3명에게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