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해 세계대회 첫 우승 우상혁, 이상일 용인시장에 감사 전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상혁 선수

우상혁 선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한민국 육상의 새로운 신화를 쓰고 있는 우상혁(27ㆍ용인시청) 선수가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국제육상대회 높이뛰기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이상일 용인시장과 용인시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우상혁 선수는 우승 다음 날인 22일 이상일 시장에게 전화를 걸어 용인시의 세심한 지원과 시민들의 열렬한 응원이 국제대회 우승이라는 목표에 도달하는데 큰 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일 시장은 "2주 동안 카타르 도하와 경북 예천, 그리고 일본 요코하마 대회에 나가는 등 강행군을 하는 가운데 국제대회에서 우승해 너무나도 자랑스럽다"며 "우상혁의 우승은 선수 개인의 성과를 넘어 대한민국과 용인시민들에게 큰 희망을 선사했다"고 화답했다.


이 시장은 특히 "좋은 성적보다 중요한 것은 언제나처럼 늘 밝은 모습으로 임하고, 부상 없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라며 "용인시는 앞으로도 세심한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우상혁 선수는 21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2023 세이코 골든그랑프리'에서 2m29를 넘어 호주의 조엘 바덴 선수를 제치고 올해 첫 세계대회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세이코 골든그랑프리 대회는 세계육상연맹이 인정하는 국제 육상대회인 '콘티넨털 투어' 가운데 하나로 대한민국 선수 중 골든그랑프리 대회에서 우승한 것은 우상혁이 처음이다.


우상혁 선수는 다음달 2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리는 세계육상연맹 다이아몬드리그에 출전하기 위해 오는 30일 일본에서 이탈리아로 이동한다.


또 오는 8월에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와 9월 항저우아시안게임에도 참가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중국서 뜬다는 '주물럭 장난감' 절대 사지 마세요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