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SK브로드밴드가 다음달부터 IPTV 업체 최초로 VOD 광고를 주식거래처럼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시스템(Programmatic VOD)을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기존 방송광고나 모바일 동영상 광고, 배너 광고에 익숙한 광고주들이 IPTV VOD광고를 손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SK브로드밴드는 프로그래머틱 광고 판매를 위해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DataXu, 온누리 DMC 및 관계사인 SK stoa와 손잡고 온라인에서 B tv VOD광고를 타 디지털광고와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제휴를 맺었다. 또 온라인 동영상광고 플랫폼인 스팟엑스(SpotX) 등 글로벌 업체와도 협력에 나선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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