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본에서 갤S8 점유율 급등…日네티즌 “사상 최고의 걸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갤럭시S8

갤럭시S8

AD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일본에서 4년여 만에 최고 성적을 거두었다. 8일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판매량 기준 점유율이 1분기에 비해 5%포인트 상승한 8.8%를 기록했고 순위 또한 5위에서 3위로 뛰어올랐다.
일본시장은 삼성의 스마트폰 경쟁사인 애플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는 시장으로 ‘아이폰 천국’라고 불리기도 한다. 또한 애플뿐만 아니라 현지 업체들도 선전하는 시장이기 때문에 삼성으로서는 급등한 2분기 점유율 실적에 주목하고 있다.

SA는 삼성전자의 선전이 갤럭시 S7 엣지를 비롯한 S8 등 고급 기종의 판매가 증가했기 때문이라 분석했다. 특히 6월 8일 일본에 출시된 갤럭시 S8 시리즈는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갤럭시S8 오키드 그레이

갤럭시S8 오키드 그레이

원본보기 아이콘
일본의 한 매체는 갤럭시S8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을 ‘영상 감상에 최적화된 화면 비율’으로 꼽는다. 갤럭시S8 시리즈는 일반적인 16대 9 화면 비율이 아닌 18.5대 9 화면 비율을 채택했는데 이것이 영화에서 많이 사용되는 21대 9 화면 비율과 유사하다는 것이다.

또한 시원한 화면비 뿐만 아니라 뛰어난 화질만큼은 갤럭시S8 시리즈가 애플의 아이폰, 소니의 엑스페리아를 압도한다고 평가했다.

최근 확산 추세에 있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또한 갤럭시S8 성공 요인 중 하나로 언급된다. 'Netflix', ‘Amazon 프라임 비디오’ 등의 동영상 서비스 가입자들이 디스플레에서 강점을 보이는 갤럭시S8을 선택했다는 것이다.

갤럭시S8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는 소식에 일본 네티즌들은 “이것은 삼성 사상 최고의 걸작이다” “넷우익이 또 패배했다” “불만사항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현재 존재하는 스마트폰 가운데 최고의 모델임은 확실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삼성 관계자는 이 같은 흥행에 대해 “갤럭시의 제품군이 다양했고 고객이 직접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등 각종 마케팅 확대에 따른 결과”라고 분석했다.






아시아경제 티잼 고정호 기자 jhkho284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국내이슈

  •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해외이슈

  •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