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국發 추가 경기부양 기대감‥코스피 '산뜻한 출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외국인 장 초반 162억 순매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코스피지수가 중국인민은행의 경기부양 중시발언 등에 힘입어 장 초반 0.7% 이상 상승했다. 주 초반 강한 상승세로 장을 마감한 뉴욕증시의 영향이 코스피지수 상승세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뉴욕증시는 지난 주 부진에 대한 반발 매수와 연이어 쏟아진 바이오 관련 업체들의 인수 합병 뉴스, 중국 인민은행장의 경기 부양 중시 발언 등이 지수 상승을 이끌었다.
저우샤오촨 중국 인민은행장은 전날 폐막한 보아오 포럼에서 "중국도 인플레가 둔화하고 있다. 더 나빠져 디플레로 이어질지를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지난 해 11월 이후 금리를 두 차례 전격 인하했던 인민은행이 추가 부양 대책을 내 놓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31일 오전 9시6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76% 오른 2045.48을 기록중이다.

이 시각 외국인이 162억원 순매수세를 기록하며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41억원, 86억원 순매도를 기록중이다.
업종별로는 증권업종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증권업종은 전 거래일 대비 2.21% 높은 2353.85로 올라섰다. 운수장비업종은 1.63%, 기계업종은 1.10%, 전기전자업종은 1.17%, 금융업종은 1.08% 상승했다. 반면 철강금속업종, 음식료품업종, 의약품업종, 통신업종은 0.3%~0.4% 하락세다.

지수상승세에 힘입어 시가총액 상위주 대부분 기분 좋게 출발했다. 삼성전자 가 전 거래일 대비 1.40% 오른 144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고, 현대차 가 2.10%, SK하이닉스 가 1.65%, 한국전력 이 1.10% 오름세다. SK텔레콤, 제일모직, 삼성에스디에스, POSCO 등 상위주는 보합권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이 시각 코스피 시장에서는 4개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중이다. 상승종목은 480개 종목, 하락종목은 270개 종목이다.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종목은 없으며, 89개 종목이 보합세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