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英 브랜드파이낸스 "삼성 브랜드 가치 세계 2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년 대비 4% 증가한 817억1600만 달러로 집계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90조원에 육박해 애플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5일 영국 브랜드파이낸스가 발표한 '2015 글로벌 500대 기업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대비 4% 증가한 817억1600만 달러로 집계됐다. 1위를 차지한 기업은 애플로 1283억300만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폰6의 성공과 함께 전년 대비 236억2300만 달러의 브랜드 가치가 상승한 것이다.
애플과 삼성에 이어 구글은 766억8300만 달러, 마이크로소프트는 670억6000만 달러, 미국 이동통신사 버라이존은 598억4300만 달러를 기록해 각각 3, 4, 5위를 차지했다.

6위는 AT&T로 588얼2000만 달러, 아마존은 7위로 561억2400만 달러를 기록했다. 8~10위는 GE가 480억1900만 달러, 차이나모바일이 479억1600만 달러, 월마트가 467억37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브랜드파이낸스에 따르면 브랜드 가치가 높은 기업 대다수는 IT 및 통신회사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의 경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브랜드 가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애플은 북미, BMW는 유럽에서 가장 브랜드 가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 외 국내 기업 중 영국 브랜드파이낸스의 500대 기업에 속한 기업은 현대(49위), LG(98위), SK(114위), 신한금융그룹(184위), 기아차(261위), KT(289위), KB금융그룹(344위), CJ(351위), 롯데(370위), 한국전력(394위), 한국가스공사(452위), GS(467위) 등이 선정됐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브랜드경쟁력지표(BSI)와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매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달러로 환산해 500대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한편, 삼성은 유력 브랜드 가치평가 업체인 인터브랜드의 글로벌 100대 기업 브랜드 순위서도 7위를 차지하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지난 2014년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455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했다. 지난 2013년 대비 14.8% 상승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국내이슈

  •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해외이슈

  •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