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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브로드, '최우수광고 및 공익캠페인 최우수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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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태광 그룹 계열 케이블TV 방송사인 티브로드가 320메가 초고속 인터넷 론칭을 알리기 위한 ‘본능속도 캠페인’으로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하는 ‘201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최우수 광고 및 공익 캠페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다.

2일 티브로드에 따르면 본능속도 캠페인은 기가급 인터넷으로는 국내 최초로 전권역 상용화한 320메가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시리즈다. 100메가급 속도 중심의 초고속 인터넷 시장 속에 LTE보다 4배 빠른 속도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본능속도’ 라는 커뮤니케이션 컨셉을 가지고 8월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34편의 본능속도를 보여주는 동영상을 제작 공개해 온라인상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10월에는 본광고 ‘컴퓨터는 죄가 없다 인터넷을 바꿔라’편을 개그맨 김준현을 모델로 제작해 라디오, 온라인, 극장 등에 노출시켰으며, 젊은 층의 공감을 얻기 위해 본능속도 UCC 콘테스트를 공모하는 등 독특한 아이디어와 타켓별 소구 포인트를 다양화한 효과적인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으로 평가 받았다.

이번 캠페인 영향으로 티브로드의 9월과 10월 온라인 브랜드 클릭율이 전년 동기간 대비 18% 증가했고, 본능속도 온라인 광고 누적 조회수가 현재 100만뷰를 넘어섰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하는 ‘201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한국기자협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광고총연합회 등이 후원하며, 심사에 학계와 언론계 등 각계 전문가 100여 명이 참여하는 행사로 올해는 총 600여개의 출품작이 경쟁을 벌였다. 오는 3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티브로드 김형준 사업본부장은 “이번 시상식은 한 해를 정리하는 국내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들의 대표적인 축제의 장"이라며 "이번 수상을 거울 삼아 티브로드 서비스가 소비자의 생활에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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