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표팀의 첫 경기가 열린 18일 GS리테일 에 따르면 거리 응원이 진행된 광화문과 영동대로 인근 점포 매출이 크게 늘었다.
이 시간대 생수는 47배 늘었고, 물티슈ㆍ일회용티슈(31배), 맥주(19배), 음료(18배), 안주류(12배), 핫바 등 냉장식품(11배), 삼각김밥 등 간편먹거리(10배) 순으로 판매 증가율이 높았다.
강동헌 GS25포스탈광화문점 담당자는 "새벽부터 자리를 잡기 위해 나온 고객들이 맥주와 생수, 음료, 먹거리 등을 사갔다"며 "과거 거리 응원 경험이 있어 충분히 재고를 확보한 것이 판매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특히 이 지역 점포에서 탄산음료, 생수, 스포츠 음료는 각각 22배, 17배, 16배 늘었고 아침 식사를 대신하려는 고객들로 인해 김밥, 햄버거, 삼각김밥도 각각 16배, 14배, 13배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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