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화 '수상한 그녀' 뜨자 CJ오클릭 프로모션도 대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영화 '수상한 그녀'(감독 황동혁)가 500만 관객 돌파를 달성하는 등 흥행몰이에 성공하자 소셜커머스 CJ오클락(oclock.co.kr)이 파급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달 CJ오클락이 '수상한 그녀'와 함께 진행한 '수상한 오클락의 감격설날' 프로모션이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이 영화가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한 설 연휴를 기점으로 일 평균 신규 가입 고객 수는 약 9배, 첫 구매 고객 수도 8배 가량 증가했고 오클락 앱 다운로드 건수는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모션 실시 후 주문 고객 수와 쿠폰 사용률 역시 크게 증가했다. 일 평균 주문ㆍ방문 고객 수는 120% 증가했고 매일 최대 10~50% 할인쿠폰을 제공하던 오전ㆍ오후 10시 사이에 고객 유입이 집중되는 현상이 나타났다. 특히 50% 쿠폰은 매일 1초 만에 지급이 완료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CJ오클락은 후속 프로모션을 준비해 이달 28일까지 오클락 앱을 다운로드 받기만 해도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하루 종일 오클락 앱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CJ원포인트 기존 적립율 0.1%의 30배에 해당하는 3%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단, 쇼핑 전 이벤트 페이지 내 '3% 적립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야 적용 받을 수 있다.

이혜숙 CJ오쇼핑 e커머스마케팅팀 팀장은 "협업으로 실질적인 매출 증가뿐 아니라 CJ오클락 인지도 증진을 통한 신규 고객 창출, 펀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와의 소통 등의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컨텐츠와의 코프로모션을 통해서 보다 이색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