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스카이파크에 '스마트 객실 서비스' 선보여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이제 스마트폰 하나로 호텔의 모든 객실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객실 열쇠와 각종 리모콘을 스마트폰으로 대신할 수 있는 호텔이 서울 명동에 등장했다.
LG CNS(대표 김대훈)와 호텔 스카이파크(대표 최영재)는 '스마트 객실 서비스' 제공과 확대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호텔 스카이파크 센트럴 명동점은 26일부터 최상층인 15층의 16개 객실에서 본격적인 스마트 객실 서비스를 시작한다.
LG CNS는 스마트 객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호텔 밖에서 미리 객실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로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호텔 프런트에서 스마트폰을 수령하는 현재의 방식과 함께, 추후 투숙객의 스마트폰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방식도 지원할 예정이다.
LG CNS는 이번에 선보인 스마트 객실 서비스를 시작으로 투숙객들이 스마트폰으로 후불 전자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예약시스템과 연동된 에너지 절감 서비스 등 다양한 스마트 호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비즈니스 호텔체인 그룹 호텔 스카이파크도 LG CNS의 스마트 호텔 서비스를 추후 오픈 예정인 호텔 스카이파크 5호점과 6호점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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