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캐비아 화장품에 40대 스마트 소비족 몰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오쇼핑 캐비아 100% ‘르페르’ 매진

캐비아 화장품에 40대 스마트 소비족 몰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CJ ENM 의 '르페르(REPERE)'가 13일 첫 론칭 방송에서 방송 20분을 남겨두고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준비수량인 2000세트를 총 70분 방송으로 준비했으나 방송 종료 20분 전에 매진되 총 7억여원의 매출을 올린 것. 이는 당초 예상치보다 230% 초과 달성한 것으로 불경기에 내놓은 30만원대 고가 제품치고는 이례적이다.

'르페르'는 국내 최초 러시아 카스피해 어종 철갑상어 캐비아 100%성분을 전면에 내세운 기초화장품으로 코스맥스 캐비아 안티에이징 연구단과 함께 살아있는 철갑상어 알을 채란과 동시에 캡슐에 담는 신선도 보존 기술을 개발하는 등 심혈을 기울인 CJ오쇼핑의 야심작이다.
당초 CJ오쇼핑이 '르페르'의 타깃을 '자신을 가꾸는데 적극적인 40대 루비(RUBY)족'으로 정한 것도 주효했다는 평이다.

강형주 상품기획사업부 사업부장은 "루비족들은 많은 제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어 성분과 함량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하는 스마트한 소비층"이라며 "똑똑한 소비자들일수록 성분 함량이 낮은 중저가 제품보다는 고가 이지만 성분과 함량을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한다는 것이 르페르를 통해 입증된 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르페르 첫 방송의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40~50대가 54%를 차지했으며, 30대의 구매도 24%를 차지해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이기를 원하는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론칭 방송의 완판에 이어 두번째 방송도 다음 주 경에 준비중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尹 "부처님 마음 새기며 국정 최선 다할 것"…조국과 악수(종합2보) 尹 "늘 부처님 마음 새기며 올바른 국정 펼치기 위해 최선 다할 것"(종합)

    #국내이슈

  •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여배우 '이것' 안 씌우고 촬영 적발…징역형 선고받은 감독 망명

    #해외이슈

  •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포토PICK

  •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CAR라이프

  •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