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출시한 '로즈 골드' 색상에 이어 '스노우 실버' 색상 선보이며 대형 TV 시장 공략
삼성전자가 75인치 초대형 스마트TV를 선보이며 대형 스마트TV 시장 공략에 나섰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삼성전자가 75인치 초대형 스마트TV 두번째 제품을 선보인다. 지난 6월 '로즈 골드' 색상을 입혀 출시한 ES9000에 이어 '스노우 실버' 색상을 사용한 ES9010을 출시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00593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75,200
전일대비
2,400
등락률
-3.09%
거래량
29,836,854
전일가
77,600
2024.05.29 15:30 장마감
관련기사
오늘 ‘상한가 종목’, 알고 보니 어제 추천받았네코스피, 외인 1조 순매도에 2700선 붕괴…삼성전자 3%↓‘주식카톡방 완전 무료 선언’ 파격 결정
close
는 25일 스노우 실버 색상의 75인치 삼성 스마트TV ES9010을 출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초대형 TV 제품군을 확대하고 프리미엄TV 시장의 주도권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프리미엄급 스마트TV의 기능을 모두 탑재해 삼성 스마트TV만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ES9010은 ES9000과 동일한 기능을 갖고 있다. 스스로 화면을 분석해 명암비를 높여주는 '마이크로 디밍 얼티메이트' 기술이 적용됐으며 기존 패널 보다 60% 밝아지고 30% 선명해진 다이아몬드 블랙 패널이 탑재됐다.
프리미엄급 스마트TV에 적용된 음성, 동작인식, 스마트 콘텐츠, 스마트 에볼루션 기능도 탑재했다. 출고가는 1790만원이다.
명진규 기자 aeo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