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약업 전체적으로 쌍벌제와 저가구매인센티브 제도 등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도 1/4분기 일반의약품 부문이 호조세를 보이며 매출액은 2,10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03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5.5% 증가했음.
- GSK와의 코프로모션 품목 5개(헵세라, 제픽스, 아보다트, 박사르, 아바미스)의 매출과 판매수수료 수익이 올해부터 인식되는등 R&D 파이프라인 성과가 하나씩 마무리되면서 하반기에 본격적인 실적개선이 가능할 전망
- 4월 27~ 5월 1일간 시행된 블레이드앤소울 1차 CBT결과 참여자들의 전반적인 만족도가 기대 이상인 것으로 파악됨. 1차 CBT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높은 완성도를 갖춘 게임으로 공개되었다는 점에서 블레이드앤소울의 성공 가능성은 매우 높은 것으로 판단.
- 만 16세 미만 대상 게임 셧다운제의 부정적인 영향은 국내 게임업종 전체적으로 약 2% 수준에 불과하며, 특히 정액제 과금을 하는 성인 중심의 MMORPG 게임 회사인 엔씨소프트의 경우 실적 영향은 극히 미미할 것으로 예상.
정호창 기자 hoch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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