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사장은 지난 2일 3D방송진흥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기자와 만나 "3D TV시장이 당초 기대보다 더 빨리 커질 것으로 확신한다"며 "3D TV시장 성장세가 금방 LED TV를 따라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 사장과 삼성전자 임원들은 아바타를 단체 관람하면서 3D TV를 체험하기도 했다.
윤 사장은 "아바타와 같은 3D콘텐츠의 매력을 느껴본 소비자들은 3D TV에 흠뻑 빠져들게 될 것"이라며 "올해 3D TV시장은 삼성전자와 일본의 소니 등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구도가 될 것이며, 3D TV 풀라인 업과 자체 개발 3D TV칩, 홈시어터 등을 통해 3D TV시장을 주도해나간다는 것이 삼성의 전략"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200만대 이상 3D TV를 판매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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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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