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 콘래드 레빈슨 지음/박희라 옮김/비즈니스 북스 펴냄/2만5000원
$pos="L";$title="";$txt="";$size="229,331,0";$no="2009041508494201475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경제의 암울한 그림자가 국경을 초월한 지금, 끝도 모를 불황의 늪 속에서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고 희망을 말하는 책이 있다.
꿈은 크지만 자금은 부족하고, 돈 대신 열정과 상상력으로 무장한 중소기업이나 자영업자들에게 새로운 마케팅 환경에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승산이 있다고 격려한다.
책은 게릴라 마케팅의 성공원칙을 제시한다. 기왕의 고객에 집중하라는 점, 마케팅의 성공은 구매가 이루어지고 난 후의 철저한 사후 관리에서 결정된다는 점, 시장에서 경합하는 경쟁자와의 제휴가 필요하다는 점 등을 강조한다.
책은 경제가 불황일 때가 바로 '게릴라 정신'이 빛을 발휘해야 할 때라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마케팅 해법을 제시한다. 현명한 게릴라들은 기존 고객에 대한 마케팅을 확장하고 고객 추천이라는 거대한 힘을 이용해 경쟁자를 앞지른다고 설명한다.
지은이는 냉정하게 고수해야 할 마케팅 원칙을 토대로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술 및 행동지침 등 200여 가지의 세부적인 마케팅 비법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