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전
2024.05.23
다음
1
[이미지 다이어리] 아빠와 추억의 오락게임 배틀

아빠와 추억의 오락게임 배틀

"내가 말이여, 어른이 되보니까 말이여, 학원보다는 오락실에서 인생을 배운게 더 많더라고."(동백꽃 필 무렵 용식이 대사) 제주공항 대합실엔 추억의 레트로 오락실이 있다. 너구리, 테트리스, 스노우브라더스 등 오락실 단골 게임이 수두룩하다. 아빠는 어릴 적 추억을, 아이는 아빠의 왕년 실력?을 볼 수 있는 정겨운 공간이다. 아이와 함께 게임 배틀 한판도 추천해본다. 사진=조용준 기자 jun21@

2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하루 평균 약 16만 명이 이용해 올해 이용객이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잠실역으로 나타났다. 23일 서울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지난 1∼4월 서울 지하철역 가운데 하루 평균 승하차 인원이 가장 많은 곳은 2호선 잠실역으로 15만5229명이 이용했다. 2위는 하루 평균 15만1607명이 이용한 2호선 강남역이었다. 지난해는 강남역의 하루 평균 승하차 인원이 15만9명으로 1위, 2호선 잠실역(14만9951명)

3
[포토] 의견 나누는 조동철 KDI 원장-김홍기 한국경제학회장

의견 나누는 조동철 KDI 원장-김홍기 한국경제학회장

조동철(오른쪽) KDI 원장과 김홍기 한국경제학회 회장이 2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KDI와 한국경제학회 주최로 열린 '국민연금 개혁 방향 토론회'에 참석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4
[포토] 환영사하는 김홍기 한국경제학회장

환영사하는 김홍기 한국경제학회장

김홍기 한국경제학회 회장이 2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KDI와 한국경제학회 주최로 열린 '국민연금 개혁 방향 토론회'에 참석해 환영사 하고 있다.

5
[포토] 최상목 부총리, '올해부터 18.1조 반도체 금융 지원 가동'

최상목 부총리, '올해부터 18.1조 반도체 금융 지원 가동'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3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반도체 생태계 종합지원 방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6
[포토] 비대위 참석하는 황우여-추경호

비대위 참석하는 황우여-추경호

황우여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김현민 기자 kimhyun81@

7
[포토] 금통위 참석해 의사봉 두드리는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금통위 참석해 의사봉 두드리는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23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 본부에서 열린 금융통화위원회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8
[포토] '제5차 국민연금 재정추계와 합리적 연금개혁방안'

'제5차 국민연금 재정추계와 합리적 연금개혁방안'

정세은 충남대학교 교수가 2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KDI와 한국경제학회 주최로 열린 '국민연금 개혁 방향 토론회'에 참석해 ‘제5차 국민연금 재정추계와 합리적 연금개혁 방안’이란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9
[포토] 국민연금 개혁 방향 토론회 개최

국민연금 개혁 방향 토론회 개최

신승룡 KDI 재정·사회정책연구부 부연구위원이 2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KDI와 한국경제학회 주최로 열린 '국민연금 개혁 방향 토론회'에 참석해 ‘완전적립식 국민연금 구조개혁 방안’이란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10
[포토] 황우여 "야 지도부, 노무현 꿈꿨던 정치 함께 실현하자"

황우여 "야 지도부, 노무현 꿈꿨던 정치 함께 실현하자"

황우여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현민 기자 kimhyun81@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