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년사] 정현복 광양시장 “광양 경제 제2도약 원년 삼아 미래 100년 준비하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현복 광양시장 [사진자료 광양시 제공]

정현복 광양시장 [사진자료 광양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정현복 전남 광양시장은 "새해는 시로 승격된 지 30년을 맞아 변화의 토대를 기반으로 새로운 30년을 열어갈 희망과 도전의 여정을 시작하겠다"라고 신년사를 통해 밝혔다.
정 시장은 "경제, 일자리, 관광산업 육성과 함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시정의 중심을 두겠다"라며 "'시민 행복! 새로운 광양 시대!' 실현을 위해 온갖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정 시장은 남해안 남중권의 중심도시로서 30만 자족도시의 기틀을 다져나가기 위해 와우와 광영·의암, 성황·도이, 목성 등 4개 지구의 대규모 도시개발을 추진하고 광양읍과 광영동, 태인동 등 원도심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도시 재생사업도 진행한다.

정 시장은 "차별화된 기업 지원 시책을 바탕으로 산업단지에 우량 기업을 유치하고 사회적 기업과 마을기업을 육성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생산력을 높이겠다"라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도 확대하고 전통시장 현대화도 추진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신산업 육성으로 견실한 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세풍·황금산단에 고망간 소재 기술개발 생태계를 구축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포스코 2차 전지 소재산업과 연계된 부품공장을 유치해 차세대 신소재 산업 연관단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유망기업들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커갈 수 있도록 4차산업 연관 기술개발과 사업화, 다각화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고령자, 장애인에게 배설 케어 및 말벗 로봇을 보급하고 드론 산업대전을 열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정 시장은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 문화·관광 기반마련에 힘을 쏟는다. 이와 관련해 "가족형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을 위해 사업 대상지에 대한 보상을 시작하겠다"며 "단계별로 추진하는 이순신대교 해변관광 테마거리는 가시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초중고생 100원 버스 운행과 중학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을 확대하겠다"며 "출산 보육 거점 시설인 육아 종합보육 지원센터는 연말에 열 수 있도록 건립공사에 고삐를 죄겠다"고 약속했다.

청년 행복주택 건립과 주택자금 대출 이자 확대 지원을 통한 정주 여건 개선, 공공 실버주택과 시니어 클럽 운영을 통한 어르신 복지 정책 지원 등도 정 시장이 역점을 두는 사업이다.

정 시장은 "문화 융성의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도립미술관과 창의 예술고등학교가 2020년 문을 열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시민 중심의 문화예술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시 승격 30년을 맞아 국내 정상급 아이돌 그룹의 공연을 열어 청소년과 시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겠다"며 "2011년부터 어렵게 추진해 온 도선국사 풍수 사상 수련관도 상반기 중에 착공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