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英총리, 브렉시트 합의안 의회 투표 연기할 듯"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선데이타임스 보도…EU 방문해 합의안 수정 요구 가능성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국제부 기자]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유럽연합(EU)과의 '브렉시트' 합의안을 놓고 오는 11일(현지시간) 실시하려던 의회 투표를 연기할 것으로 보인다고 영국 선데이타임스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메이 총리는 대신 EU 본부가 있는 벨기에 브뤼셀로 가서 더 나은 조건을 요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더 타임스의 일요판인 선데이타임스는 "각료들과 측근들"을 인용, 이들은 메이 총리가 이르면 9일 투표의 연기를 발표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메이 총리는 줄곧 표결 강행을 고수해왔지만 주변에서는 메이 총리의 합의안이 표결의 문턱을 넘지 못할 것이며 이런 결과는 메이 정부의 붕괴를 가져올 것으로 우려해왔다.
메이 총리는 투표 연기 발표 후 합의안이 의회의 지지를 얻으려면 더 나은 조건이 필요하다는 각료들의 의견을 수용, 내주 브뤼셀로 가 EU에 합의안의 수정을 요청할 것으로 신문은 전했다.

앞서 메이 총리는 지난 6일 공영 방송에 출연해 브렉시트 합의안이 의회 표결을 통과할 가능성을 포기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으며, 그의 대변인은 일부 의원들의 표결 연기 촉구에도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집권 보수당의 윌 퀸스 의원이 7일 자신의 정부 내 역할을 포기하겠다고 선언했고 추가 사임이 예상되는 등 메이 총리에 대한 투표 연기 압력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한 각료도 이 신문에 투표가 강행하면 사임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그동안 브렉시트를 지지해온 최소 2명의 각료가 사임 직전인 것으로 알려졌다. 데이비그 코크 법무장관과 데이비드 리딩턴 내각처 장관의 경우 브렉시트와 관련한 제2의 국민투표까지 계획하는 것으로 선데이타임스는 보도했다.

메이 총리가 지난해 3월29일 리스본 조약 50조에 따라 EU에 탈퇴 의사를 공식 통보하면서 영국은 내년 3월 29일 EU를 떠나게 된다.






국제부 기자 interdep@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