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최근 가정에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한 가정간편식 시장이 확대되고 있지만, 직접 요리하는 즐거움도 놓칠 수 없는 기쁨. 문제는 맛. 직접 지지고 볶으며 정성껏 요리한 음식의 맛은 보장할 수 없다. 또 재료를 모두 구입하는 비용과 일일이 손질하는 과정도 고된 작업이다. 하지만 이제는 우리 집 주방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고급 레스토랑 셰프의 맛을 느껴볼 수 있게됐다.
현대백화점이 최신 출시한 밀키트(Meal kit) 브랜드 ‘셰프박스’는 서울 강남 이탈리안 레스토랑 ‘그랑씨엘’의 이송희 셰프와 손잡고 야심차게 내놓은 제품이다. 밀키트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한 끼 식사 분량의 손질된 식재료와 소스, 레시피로 구성한 상품이다. 백화점업계에서 밀키트를 출시하는 것은 처음이다.
현대백화점은 차돌버섯찜·양념장어덮밥·밀푀유나베 등 10종을 먼저 선보인 뒤, 향후 상품수를 20~30여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가격은 2인분 기준으로 1만3200원에서 2만500원이다.
셰프박스는 무역센터점 식품관에서 판매를 시작해 압구정본점, 목동점 등 주요 점포와 아울렛·온라인몰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무역센터점 식품관에는 ‘셰프박스 코너’를 별도로 만들어 밀키트 외에도 주방용품과 소금·간장 등 식재료도 함께 판매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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