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하이트진로가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의 1ℓ 페트 제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출시를 통해 355㎖·500㎖ 캔, 1Lℓ·1.6ℓ 페트 등 필라이트의 가정용 제품 핵심 라인업을 완성했다. 출시 초기, 초도 물량 완판 등 물량 공급이 원활치 않아 페트는 1.6ℓ 대용량 제품을 우선적으로 출시했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필라이트 대세감 확장을 목표로, ‘누구나 믿고 마시는’ 대표 주류 브랜드로써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메가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말도 안되지만 벌써 1억캔’ 신규 TV CF를 방영 중이며 1ℓ 페트 제품을 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지난해 4월 출시한 필라이트는 초도 물량 6만상자(355㎖ 24캔 1상자기준) 20일 완판에 이어 출시 6개월만에 1억캔 판매 돌파에 성공하며, 국내 주류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단독]적자 눈덩이 '대파 논란' 농협유통, 결국 자...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