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넷째 목요일 오후 6~8시 인감증명서?가족관계등록부 발급 등, 전화예약 후 방문
‘동주민센터 야간민원 예약처리제’는 사전 예약을 받아 정해진 요일의 야간에 주민등록 관련 업무를 처리하는 제도로 200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구는 보다 나은 주민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런 문제점들을 적극 개선한다.
먼저 기존의 주민등록 관련 업무에서 인감을 포함한 각 종 증명서 발급업무로 대상이 확대된다.
이외도 민원인이 부득이한 사정으로 예약 없이 방문할 경우 당일 해결 가능한 업무에 한해 적극 처리할 예정이다.
‘동주민센터 야간 민원 예약처리제’는 매월 둘째·넷째 주 목요일 오후 6~8시 운영하며,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주민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 담당자와 전화예약 후 해당 일에 방문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야간 민원 예약처리제 대상 확대로 주간에 동 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웠던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단지 보여주기식의 1회성이 아닌 내실 있는 운영으로 주민들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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