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시아의 힘'..프라다, 두자리수 판매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이탈리아의 명품 브랜드 프라다가 올해 1분기 판매가 전년동기대비14%나 급증했다. 이는 럭셔리 브랜드 가운데 가장 강력한 상승세를 보인 것이다.

11일(현지시간)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프라다그룹은 이날 대표 브랜드인 프라다를 비롯해 미우미우, 처치스, 카슈를 포함하는 전체 브랜드의 판매가 올해 1분기 7억8230만유로(10억4000억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안방인 유럽 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아시아 지역의 수요가 성장세를 유지한 요인이었다. 그룹 수입의 40%를 차지하는 아시아 시장 매출은 3억1500만유로 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시장 매출도 23% 증가했다. 반면 유럽은 변동이 없는 가운데 본국인 이탈리아에선 매출 감소를 보였다.

제품별로는 핸드백 매출이 약 30% 증가한 반면 구두는 12% 감소했다.

여러 브랜드 가운데 '프라다'가 그룹 배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80%가 넘었다.
프라다는 1분기 실적 발표 후 세계 시장 확대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지연진 기자 gy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