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판매 수수료 제로 '히든 스타상품' 참여 사업자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고 홍보활동 지원, 판로 확대까지…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인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은 이달 10일부터 31일까지 우수 상품 발굴을 위한 ‘히든 스타상품을 찾습니다!’캠페인에 참여할 사업자를 모집한다.
이번 캠페인은 기존 거래선이 아닌 청년사업가, 중소기업, 지역농가 등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 지원하는 것이 목적으로 롯데마트몰에서의 본격 판매는 내년 2월부터 진행된다.

롯데마트몰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사업자의 상품에 대해 판매 수수료를 일절 받지 않고 우수 상품에 대한 상품 소개 동영상 무료 제작 및 상세 페이지 무료 제작 등 광고 및 홍보 지원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매장 및 해외 매장, 계열사 등으로 확장 입점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판로 확대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해당 기간 동안 롯데마트몰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지원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상품 소개서를 함께 첨부해 starproduct@lottemart.com 으로 신청하면 된다. (※ 참고 : 신청 자격 첨부)

롯데마트몰은 참여 사업자 선정을 위해 분야별 상품기획자(MD), 마케팅, 디자인 전문가 등으로 전문 심사위원단을 구성한 후 서류, 샘플 테스트 및 품평회의 과정을 거쳐 참여 파트너사를 선정할 방침이다.

최종 선정된 사업자의 상품은 이르면 내년 2월부터 롯데마트몰 내 ‘청년사업가 전용관’, ‘중소기업 전용관’, ‘지역특산물 전용관’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정원헌 롯데마트 모바일MD부문장은 “’히든 스타상품을 찾습니다’ 캠페인의 참여 사업자에겐 판매 수수료 제로, 광고 및 홍보활동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며, “롯데마트 입장에서도 소비자에게 아이디어 상품, 우수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지난 4월부터 중소기업청 산하 창업진흥원과 함께 ‘청년 창업 크리에이티브 드림 프로젝트’를 진행해 상품 개발 및 개선, 판로 확대에 힘쓰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롯데마트몰에서는 이달 10일부터 23일까지 ‘청년 창업 모바일 기획전’을 통해 14개사 119개의 아이디어 상품을 판매한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