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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혜리 푸드' 첫 돌…2500만개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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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3월 진짜사나이 '먹방' 인기에 모델 선정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혜리 푸드'가 출시 1주년만에 누적 판매량 2500만개를 돌파했다. 씩씩하고 먹성좋은 국민여동생 이미지와 저렴하고 푸짐한 도시락 제품 등이 시너지효과를 내면서 호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세븐일레븐은 15일 걸스데이 멤버이자 배우 혜리를 모델로 한 도시락, 삼각김밥, 김밥 등 이른바 '혜리 푸드'가 누적 판매량 2500만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3월 군대 체험 예능 프로그램 '진짜사나이'에서 건강하고 잘 먹는 이미지로 인기를 끌었던 혜리를 모델로 선정하고 '혜리 도시락'을 첫 출시한 바 있다.
모델 혜리의 인기와 가성비 높은 3000~4000원대의 도시락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세븐일레븐의 도시락 판매 신장률은 전년 대비 2배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1인 가구의 증가로 국내 도시락 시장이 매년 20% 성장한 것도 인기의 배경으로 꼽힌다.

이후 혜리를 모델로 한 삼각김밥, 김밥 등도 잇달아 신상품으로 출시하며 1~2월전체 푸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8% 성장했다. 혜리 푸드 상품 수는 3월 현재 삼각김밥, 도시락 등 미반류 카테고리의 약 40%인 18개에 달한다.

특히 혜리 도시락은 전체 판매 순위까지 바꿔 놓았다. 세븐일레븐이 올해 1월1일부터 3월13일까지의 베스트 상품을 분석한 결과 혜리 11찬 도시락이 5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4분기 베스트 상품과 비교했을 때 여섯 계단이나 상승한 결과다. 세븐일레븐에서 도시락 단품 상품이 베스트 상품 10위 안에 진입해 5위로 기록된 것은 혜리 11찬 도시락이 최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혜리 푸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사은 이벤트를 마련했다. 혜리 도시락 안에 에어아시아 왕복 항공권(14명), 세븐일레븐 상품 교환권(10만명) 등 행운 쿠폰을 넣어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카드 및 캐시비7카드로 도시락을 구매하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L포인트로 결제할 경우 도시락을 3000포인트 균일가로 구매할 수 있다.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7elevenkorea)의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혜리 도시락 모바일쿠폰(10명)과 혜리 삼각김밥 모바일쿠폰(20명)을 선물로 증정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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