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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1Q 매출액 7406억…모바일 광고·콘텐츠 매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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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매출 중 해외가 33% 차지
모바일 광고 매출 호조세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


2015년 1분기 네이버 실적. 단위는 억원. (자료제공 : 네이버)

2015년 1분기 네이버 실적. 단위는 억원. (자료제공 : 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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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 NAVER )는 2015년 1분기 매출액이 740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했다고 3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920억원, 순이익은 1346억원을 달성했다. 이중 해외 매출은 전체 매출의 33%인 2473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라인은 월간활동이용자수(MAU)가 2억500만명으로 전 분기(1억9000만명) 대비 8.1% 증가했으며, 게임·스티커 등의 매출도 늘었다.
사업별 매출 비중은 ▲광고 5299억원(72%) ▲콘텐츠 2000억원(27%) ▲ 기타 106억원(1%)을 차지했다. 지역별 매출은 국내 매출이 67%, 해외 매출이 33%를 기록했다.

광고는 모바일 매출이 호조세를 보여 전년동기 대비 11.1% 성장했다. 국내 광고 매출 중 모바일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검색광고가 30%, 디스플레이광고가 13%로 확대됐다.

해외 광고도 라인 공식계정, 스폰서 스티커 증가에 따라 지속 상승하며 전체 광고 매출 중 14%의 비중을 차지했다.

콘텐츠 매출은 라인 게임, 스티커 등 해외 콘텐츠 매출의 성장과 최근 출시된 게임 '레이븐', 네이버 웹툰 등의 국내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52.2% 증가한 2000억원을 기록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라인은 MAU가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일본, 대만, 태국에 이어 인도네시아에서도 견조한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며 "지난 1분기에는 관심사 기반의 SNS ‘폴라’를 선보이고, 밴드를 주제형 커뮤니티로 확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으며, 추후에도 다양한 신규 서비스와 기존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며 한단계 더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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