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카드가 만든 일상용품 '아워툴즈', IDEA 2022 본상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라이프스타일 & 액세서리(Lifestyle & Accessories) 부문 본상

현대카드가 만든 일상용품 '아워툴즈', IDEA 2022 본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현대카드는 자사의 아워툴즈(Our Tools)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2022'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아워툴즈는 현대카드가 지난 2월 신용카드 플레이트의 가로·세로 비례인 1대1.58을 적용해 만든 일상 속 도구들로, 가위·스테이플러?무선 보조배터리 등 15종, 4개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아워툴즈는 이번 IDEA에서 '라이프스타일 & 액세서리(Lifestyle & Accessories)' 부문 본상을 받았다. 현대카드는 아워툴즈가 정형화돼있는 문구용품의 형태를 신용카드의 비례로 재해석해 미적은 물론 기능적으로도 잘 구현될 수 있게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아워툴즈는 ▲현대카드 초콜릿(2009) ▲현대카드 티(2011) ▲아워 워터(2019)’에 이어 현대카드가 카드 플레이트 비례를 활용해 내놓은 네 번째 제품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의 브랜드 정체성의 핵심인 신용카드의 비례를 일상의 영역으로 확장한 아워툴즈를 통해 카드 사용자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들이 현대카드의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용카드 비례가 적용된 다양한 디자인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42회를 맞은 IDEA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의 'iF Design Award'와 'Red Dot Design Award'와 함께 3대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