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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물가에 육류 간편식 ‘인기’…롯데홈쇼핑, 맛집 협업 상품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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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류 간편식 주문액 50% 증가

최현석의 프리미엄 척아이롤 구이과 해운대 암소갈비 양념 소갈빗살.

최현석의 프리미엄 척아이롤 구이과 해운대 암소갈비 양념 소갈빗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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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홈쇼핑은 고물가로 인한 외식비 부담으로 간편식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유명 셰프, 맛집과 협업한 고품질 육류 간편식 판매를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육류 간편식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 스테이크, 모듬구이 등 소고기 비양념육 간편식의 주문액은 2배 이상 늘었다. 지난달 판매한 ‘최현석의 프리미엄 척아이롤 구이’는 75분 동안 약 6천 세트가 완판됐다.

레스토랑 간편식 프로그램 ‘테이스티;맛’에서는 최현석 셰프의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레몬 마리네이드(밑간) 비법으로 풍미를 더한 프라임 스테이크, 12시간 저온 숙성으로 육향과 육즙을 살린 꽃갈비살 양념구이, 프리미엄 소고기인 초이스등급의 치마살, 살치살 등으로 구성된 소모듬세트 등을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대표 식품 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에서는 3일부터 매회 방송마다 4000세트 이상 판매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살치살 한판 명작, 안창살 한판 명작, 직화 떡갈비를 차례로 선보인다. 8일에는 30년 전통의 대표 한식 브랜드 경복궁의 꽃갈비살을 시작으로 2대째 내려오는 부산 대표 맛집 해운대 암소갈비의 양념 소갈비살 등 유명 맛집 간편식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물가 상승이 계속되는 가운데 육류 소비가 증가하는 여름 시즌을 맞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육류 간편식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유명 셰프·맛집·지역 먹거리 등 합리적인 가격의 간편식을 다양하게 선보여 외식 물가 부담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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