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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1분기 영업이익 4540억…전년대비 21% 감소(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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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한국에선 '메이플스토리' 'V4' 활약에 분기 최고 실적

넥슨, 1분기 영업이익 4540억…전년대비 21% 감소(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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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넥슨은 13일 1분기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1% 감소한 9045억원(엔화 828억엔),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21% 줄어든 4540억원(엔화 415억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다만 한국 시장에서 '메이플스토리'와 'FIFA 온라인4', '서든어택' 등 주요 스테디셀러 게임들의 고른 성장과 'V4' 등 모바일 게임 매출의 증가로 분기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였고, 모바일 버전인 '메이플스토리M'도 신규 캐릭터를 출시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2%, 184%의 성장률을 보이며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넥슨의 대표 게임인 '던전앤파이터(던파)' 역시 최고 레벨 확장과 3차 각성 업데이트로 한국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53%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지난 2005년 출시한 서든어택은 시즌 계급과 서든패스 등 전략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전년 동기 대비 52%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넥슨의 신규 지식재산권(IP)인 V4는 출시 후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모바일 게임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2분기 연속 모바일 게임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어떠한 외부 환경에서도 견조한 흐름을 이어갈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구성해나가고 있다"며 "안전한 근무환경 구축과 재택근무 환경 지원을 바탕으로 올해 출시 예정인 주요 타이틀의 성공적인 론칭과 안정적 서비스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전날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시작으로 상반기 'FIFA 모바일'을 국내에 선보이고, 올 여름에는 '던파 모바일'을 중국 시장에 출시하는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준비하고 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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