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홈쇼핑, 지문·홍채인식 로그인 도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홈쇼핑, 지문·홍채인식 로그인 도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앱을 통한 생체 인증 로그인 시스템과 빅데이터 상품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이완신 대표이사가 지난 3월 취임한 직후 ‘IT전략, ‘빅데이터팀’ 등 전문 조직을 신설하고, 4차 산업혁명과 연계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생체인증 등 새로운 IT기술과 쇼핑을 접목한 시스템 도입에 주력해왔다.
우선 이달 28일부터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에 지문·홍채 인증을 통한 로그인 시스템을 도입했다. 현존하는 생체인식 방식 중 보안성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홍채 인증 로그인은 휴대폰 전면 카메라를 통해 홍채 정보를 입력하면 1초 만에 이용자의 홍채를 읽어 로그인 할 수 있다. 로그인 시간이 기존보다 약 10여 초 가량 단축된다.

해당 서비스는 생체 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 삼성패스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앱 메인 하단의 ‘지문·홍채 로그인 안내’에서 생체 인증 정보를 등록하면 지문을 대거나 홍채 카메라를 응시하는 것만으로도 로그인 할 수 있다. 추후 롯데홈쇼핑은 결제 시스템까지 생체 인증을 도입할 예정이며, 활용 범위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25일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고객 마케팅이 확산되면서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를 오픈했다.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 모바일 앱에서 고객이 최근 검색하거나 구매한 이력을 토대로 고객이 관심을 가질 만한 상품들을 추천해 준다.
고객이 특정 상품을 클릭하면 저장된 고객 정보와 구매 패턴을 분석해 웹사이트나 앱 하단에 ‘고객님을 위한 맞춤 추천 상품’, ‘다른 고객님이 함께 구매한 상품’ 등 테마별로 4가지 상품을 제안한다. 롯데홈쇼핑은 추후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 중 하나인 ‘챗봇’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고객의 취향과 구매 성향을 분석해 1대1 맞춤형 상품을 추천할 수 있고, 전문성 있는 조언까지 가능하다.

?

?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