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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20주년' 홈플러스…김상현 사장 "고집경영으로 1등 유통사 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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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홈플러스 사장(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임직원들이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케익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홈플러스 제공)

김상현 홈플러스 사장(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임직원들이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케익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홈플러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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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오늘은 홈플러스의 새로운 20년 역사를 시작하는 첫 날입니다."
김상현 홈플러스 사장은 최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 중앙정원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열어 시종일관 '고집경영'(고객에게 집중하는 경영)을 강조했다. 그는 기념사에서 "고집경영을 통해 고객들이 사랑하고 자랑스러워하는 1등 유통기업을 만들자"고 밝혔다.

7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이번 창립 20주년 기념식은 생일을 바꾼 뒤 맞는 첫 번째 창립 기념 행사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전사적인 체질 개선 작업 속 창립 기념일을 기존 삼성물산과 테스코가 합작한 1999년 5월에서 1호점(대구점)을 만든 1997년 9월4일로 바꿨다.
취임 1년9개월째에 접어든 김 사장이 그간 가장 주력해온 것이 바로 고집경영이다. 김 사장은 "홈플러스 점포를 찾는 월 2400만명의 소비자를 넘어 2만5000여명 임직원과 2000여 협력회사, 7000여 임대매장 점주까지 우리에겐 모두가 고객"이라며 "고객에게 초점을 맞춰 고집경영을 비롯해 모든 것을 재검토하는 고집 있는 변화를 지속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어 "고집경영, 직원들이 자랑스러운 회사, 협력사와 상품이 자랑스러운 회사를 이루는 것이 과제"라고 덧붙였다.

그는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1등 유통기업이 된다면 매출도 덩달아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밝혔다. 또 "우리 2만5000여 직원들은 짧은 기간 회사를 성장시킨 신화를 세운 사람들"이라며 "보다 자랑스러운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홈플러스를 어떻게 경영할 것인지, 홈플러스를 맡는 동안 어떤 것들을 꼭 이루려 하는지를 수시로 공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마지막으로 "협력사와 윈-윈(Win-win)하는 홈플러스 만의 상품 혁신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현장에서 답을 찾고 더 경청하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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