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보다 매출 38% 상승 견인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폭염이 계속되면서 수분 보충 기능을 강조한 음료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특히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들은 이색 음료 상품을 속속 출시, 목마른 소비자들의 발길을 붙드는 모습이다.
CU는 지난달 이온음료를 1년 전보다 38.4% 많이 팔았다. 같은 기간 탄산음료(14.4%), 생수(13.1%), 차음료(8.1%) 매출 신장률을 훌쩍 앞서는 수치다. 폭염 속 소비자들이 좀 더 효과적으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이온음료를 집어든 것.
다른 편의점도 분위기가 비슷했다. 같은 기간 세븐일레븐에서 음료 매출 신장률은 이온음료(20.7%), 탄산음료(10.4%), 차음료(3.8%) 순으로 높았다. 7월1일~8월10일 GS25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신장률 1위 음료 역시 이온음료(39.4%)였다. 탄산음료(33.8%), 생수(29.0%) 등이 뒤를 이었다.
국내에서 솔티드워터를 선보인 것은 CU가 최초다. 일본에선 폭염기가 되면 보편적으로 마시는 음료다. 소금물의 염분이 수분을 잡아두는 역할을 해 몸 속 수분 밸런스 유지에 효과적이다. 국내 소비자들에겐 다소 낯선 상품이지만, '마셔 보니 좋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빠르게 기능성 음료 시장에 안착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최근 남양유업과 손잡고 내놓은 물 대용 음료 '요구리몽 플레인워터'도 인기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요구리몽 플레인워터는 겉으론 무색투명한 물처럼 보이지만 요구르트 향이 난다. 음료수나 주스보다 부담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플레이버 워터류다. 특허 받은 기술로 제조된 바이오제닉스유산균도 함유, 건강하게 마실 수 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