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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기업금융 협업 마케팅 제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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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유인호 기자] KB금융그룹이 계열사간 기업금융 협업마케팅 체계인 ‘Community RM’ 제도 운영에 들어갔다.

Co-RM의 ‘Co’는 Community의 줄임말이지만, ‘협업’을 뜻하는 Cooperation의 의미도 담고 있다. 이 제도는 KB금융그룹의 계열사간 RM의 공동영업을 통해 26만여 중견·중소기업 고객들의 니즈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을 제안, 기업고객의 가치를 제고하는데 있다.
Co-RM은 138개의 KB국민은행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해당 지역 내 계열사 RM을 하나의 팀으로 구성해 공동 운영된다. 기업대출·IPO·자동차금융 등 기업고객의 다양한 금융 니즈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시의성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따라 KB금융은 지난 17일 천안연수원에서 핵심 계열사인 은행, 증권, 손해보험, 카드, 자산운용, 캐피탈의 기업금융 담당자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통합 워크샵을 가졌다.

김옥찬 KB금융지주 사장은 이 자리에서 “Co-RM 제도를 통해 KB금융그룹이 중견·중소기업 고객의 든든한 조력자이자 고객의 평생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유인호 기자 sinryu007@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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