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설·춘제기간 면세점 인기 품목은…내국인은 홍삼·담배, 중국인은 화장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라면세점, 지난해 매출 분석 해보니

설·춘제기간 면세점 인기 품목은…내국인은 홍삼·담배, 중국인은 화장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출입국자 수가 증가하는 설날과 중국 춘제(春節·중국 음력 설)기간 내국인은 홍삼과 담배, 중국인은 화장품 제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신라면세점을 운영하는 호텔신라는 26일 지난해 설날·춘제 연휴 기간(2월6~2월14일)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이 처럼 나타났다고 밝혔다.
중국인 기준 매출에 따른 선호 브랜드는 설화수, 후, 루이뷔통, 카르티에, MCM, 롤렉스, 에르메스, 오메가, 샤넬, 라네즈 순으로 조사됐다. 내국인을 기준으로는 정관장, KT&G, 설화수, SK-II, 디오르, 에스티로더, 랑콤, 키엘, 이브생로랑, 필립모리스 순이다.

이에 대해 신라면세점 측은 "내국인은 설 연휴를 맞아 건강과 효도 선물로 홍삼제품을 선호하고, 중국인은 한국으로 해외여행을 오면서 귀국 선물용으로 국산화장품을 많이 구매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불황이 이어지면서 올해에도 비슷한 소비성향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면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상품 재고를 늘리는 등 춘제 연휴에 만반의 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에서는 춘제를 맞아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왕홍(網紅·파워블로거) 활동을 라이브와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노출한다. 또한 왕홍의 팔로워 대상 S5 등급 업그레이드와 특별적립금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에서는 적립금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홍바오(붉은주머니, 붉은봉투)를 대규모로 증정하는 홍바오 페스티벌, 춘절기간 사용가능한 특별 적립금 등을 지급한다. 내국인을 대상으로는 신라면세점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는 '친구 소환 덕담 건네기' 이벤트을 전개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