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파머스토리', 실명제로 신뢰도 제고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의 신선식품 브랜드 '파머스토리'가 생산자 실명제를 기반으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 시장에서의 신선식품 구매 과정에 가장 중요한 '신뢰도'를 확보해 호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20일 옥션에 따르면 2014년 하반기 출시된 파머스토리의 매출이 작년 하반기를 기준으로 2년만에 6배(521%) 뛰었다. 지난 한 해 실적만 보면 판매량이 전년 대비 53% 늘었고, 매출은 1년만에 42% 증가했다.
수요가 급증하자 상품구색도 다양해 졌다. 초창기 80여 개로 시작했던 상품개수는 현재 270여 개로 2년만에 4배 이상 늘었다. 파머스토리가 인기를 누리자 유사한 콘셉트를 내세운 명물스토리, 명장스토리 상품도 더불어 인기를 끌면서 전년대비 각각 54%, 29% 증가했다.
설 대목을 앞두고 옥션은 명절선물로도 파머스토리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전용관을 통해 다양한 설 선물을 최대 48%까지 할인 판매 중이다. 대표상품으로 '조주성님의 나주 봉황배 세트'는 25% 할인한 2만9900원에, '황영길님의 영광 오가 굴비세트'를 37% 할인한 4만3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