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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아이디로 멜론 이용…큐레이션 기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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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아이디로 멜론 이용…큐레이션 기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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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카카오톡 아이디로 멜론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멜론은 1일 이 같은 기능이 추가된 멜론 애플리케이션(앱)을 공개했다.

이번 앱에서 카카오계정 로그인 기능이 추가되면서 카카오톡 및 카카오스토리 계정 연동을 통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멜론의 음원 및 영상 콘텐츠 이용이 가능해졌다.

멜론 측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계정과의 연동을 통해 멜론의 접근성과 이용자 편의성이 높아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간, 장소, 상황 등을 적용한 큐레이션 서비스 '포유(For U)'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별 감상이력 분석에 기반을 둔 개인화 서비스 '뮤직DNA'도 추가됐다. 뮤직 DNA는 음악감상의 횟수를 비롯, 감상패턴, 선호 장르, 아티스트 취향 등 나의 멜론 활동 이력을 세밀하게 분석해준다.

더불어 스마트라이프에 맞춰 모바일기기에 최적화된 기능이 다수 선보인다. 먼저, 가로방향으로 페이지를 이동하는 스와이프(Swipe) 방식을 적용하고 멜론 홈을 총 7개의 판(▲뮤직 ▲MY ▲For U ▲비디오 ▲스타 ▲피드 ▲콘서트 등)으로 구성했다. 콘텐츠 감상과 페이지 이동에 동시성을 부여했다. 개편된 멜론앱은 현재,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계정과 연동된 멜론

카카오계정과 연동된 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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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개편과 함께 멜론의 심볼(Symbol)과 BI(Brand Identity)도 변신했다. '완전한 음'이라는 의미를 가진 신규 심볼은 기존 멜론 브랜드의 연장 및 새로워진 멜론을 암시한다. 또 음악과 사람, 삶을 연결하는(Music-Life-Connect-Network) 멜론의 네 가지 지향점이 하나로 이어져있음을 나타낸다. 신규BI는 음악 감상에 국한되지 않는 멜론 플랫폼의 확장성을 명료하고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이제욱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부문 부문장은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 편의성을 높여 멜론의 K-Culture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며 "또한, 기존 큐레이션 기술의 한계를 넘은 차별화된 개인화 맞춤서비스가 가능해졌다"라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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