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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M, 2분기 매출 2992억원 기록…전년比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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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 (대표이사 김성수)이 한국채택국제회계 (K-IFRS)기준 2015년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한 2992억원, 영업이익은 178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당기순이익은 126억원이었다.

방송부문은 콘텐츠와 채널 경쟁력 확대로 프리미엄 패키지 광고 매출, 콘텐츠 판매, 디지털 사업 등 콘텐츠 선순환 구조 강화로 매출 성장을 견인했으며, 제작 효율성 확대에 따른 레버리지 확대로 매출 2235억원, 영업이익 196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디지털 사업은 지속적인 트래픽 증가 및 카카오TV 등 플랫폼 확대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알렸다. 하반기는 TV, 디지털 지향 신규 콘텐츠를 확대하며 디지털 사업, 글로벌 사업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영화부문은 극장 매출 315억원, 영업손실 41억원을 기록했다. 하

음악 및 공연부문은 자체 아티스트 음반 및 음원 제작 확대, 공연사업 효율화를 통한 체질 개선으로 매출 442억원, 영업이익 22억원을 기록했다.
넷마블게임즈는 국내 모바일 게임의 견조한 성장 및 해외 모바일 게임의 확대로 매출 2,438억원, 영업이익 520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CJ E&M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국내 콘텐츠의 질적, 양적 성장을 통해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중국 등 아시아 시장을 타깃으로 방송, 영화, 공연, 애니메이션에 이르기까지 콘텐츠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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